티스토리 뷰

비트코인 판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인 흑우, 흑두루미 뜻과 유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흑우 뜻은 '호구'라는 뜻입니다. 맨 처음 '호구'라는 단어에서 '혹우'로 변질이 되었고 그다음 '흑우'로 바뀌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흑두루미 뜻을 설명하려면 일단 '목이 돌아갔다'는 표현부터 살펴보아야 합니다. '목이 돌아갔다'는 표현은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잘못된 종목을 투자하였을 때 쓰는 말입니다.

이 목이 돌아갔다는 말을 목이 잘 돌아가는 동물인 '두루미'로 바꿔 사용을 하게 된 것입니다.



흑두루미 뜻은 이 흑우두루미의 의미가 합쳐져 '호구 중에서도 호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 bj 웨돔n브로는 올해 6월 400만 원의 돈으로 비트코인을 시작하여 현재 30억 원이 넘는 수익을 냈고 bj 강은호는 지난 일주일 새 무려 천만 원 가까운 수익을 벌어들였습니다.

이처럼 투자의 귀재가 있는가 하면, 매입하는 코인마다 떡락을 하여 원금의 50% 이상을 손해 보는 '흑두루미'도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타고난 능력이 다른데, 남이 많이 벌었다고 해서 자신도 그렇게 벌 수 있다고 '착각'을 하면 흑두루미가 되기 십상입니다. 

비트코인은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입니다. 부디 신중하게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흑우, 흑두루미 뜻과 유래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