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밀가루 끊기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가루가 몸에 좋지 않다는 사실은 이미 다들 알고 계실 텐지만 우리 식생활에서 밀가루가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밀가루를 끊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빵이나 면 요리를 좋아하는 분들은 특히요.

그렇지만 밀가루를 먹지 않는 것 만으로 몸에는 많은 변화가 나타나는데요. 밀가루 끊기 효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부개선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같은 음식들에는 밀가루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밀가루는 장에 오래 머물러 체내에 독소와 노폐물을 쌓이게 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고 피부 건강을 악화 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가루를 먹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이 완화되고 피부가 깨끗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밀가루는 영양소는 없고 칼로리만 높으며 90%가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체내의 당 지수를 높여 지방을 쌓이게 해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가루를 먹지 않으면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을 줍니다.



3. 성인병 예방

밀가루 식품은 대게 칼로리, 염분, 콜레스테롤 등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에 걸릴 확률을 높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가루를 끊게 되면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4. 소화 불량 및 변비 개선

밀가루에는 글루텐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글루텐은 장내에 염증을 일으키며 소화 불량 및 변비의 원인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가루를 끊게 되면 소화 불량 및 변비 개선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밀가루를 먹지 않는 것 만으로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새해 다이어트 계획과 함께 밀가루 끊기도 도전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밀가루 끊기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